#11 장점을 살린다
- Lsy
- 2017년 11월 26일
- 1분 분량
<強みを活かす、曽山哲人、PHPビジネス新書、2017>

사람들이 “나는 이렇게 해서 성공했는데 저 사람은 왜 그게 안 되는지 모르겠어” 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그 생각 자체가 틀릴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한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재능은 모두 다르다”
내가 성공한 방법은 나에게 알맞은 방법이었을 뿐이고 그것이 다른 사람에게도 똑같이 적용될 수는 없는 것이다. 왜냐햐면 사람은 저마다 각자의 개성과 장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는 내가 되면 다른 사람도 된다고 생각하기 쉽다.
일 잘하는 상사가 부하 직원에게 일하는 방법을 알려줘야 하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먼저 본인이 생각해서 말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하 직원에게 일을 맡겨두고 업무보고, 연락, 상담의 주도권을 상사가 쥐고 있으면 됩니다”
부하 직원에게 일을 맡겨서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면서 한편으로 상사가 업무 진행 상황을 파악하면 된다.
또한 부하 직원에게 일을 맡기고 업무 보고를 언제쯤 할 수 있는지 물어본다. 그러면 일을 받은 부하직원은 현재 진행 중인 스케쥴을 고려해서 언제쯤 보고가 가능하다고 상사에게 말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이 남아있다.
“칭찬하고 또 칭찬하세요”
좋은 인재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 잘하는 상사보다는 부하 직원의 장점을 파악해서 이끌어내줄 수 있는 현명한 리더가 필요하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사기 인문학>, 한정주 지음, 다산초당 고전 <사기> 가 꼭 읽어야 할 책이라는 것을 오래전부터 들어왔다. 이 책을 읽고나서 왜 <사기>를 읽어야하는지 깊이 동감했다.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과 에피소드가 오래된 얘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